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미국 아틀란타 한국 영사관 운전면허 공증 2024년

카테고리 없음

by Go, DAD ! 2024. 6. 26. 01:16

본문

반응형

 

조지아 아틀란타에서 J-2 비자 소지자의 운전면허 공증 받기

J-1 비자의 가족으로 미국에 오게 되면 J-2 비자를 받게 된다. J-2 비자를 소지한 사람도 미국에서 운전면허를 발급받을 수 있다. 하지만 이를 위해서는 몇 가지 추가적인 서류가 필요하다. 가장 중요한 서류 중 하나는 영사관에서 공증받은 서류이다. 이 공증받은 서류는 본인의 신분과 거주지를 증명하는 데 필요하다. 조지아주에 있는 한국 영사관에서 운전면허 공증을 받는 과정은 다음과 같다.

 

- 준비물: 유효한 여권, I-94 양식 (입출국 기록), DS-2019, 거주지 증명서 (예: 공과금 청구서, 집 계약서 등), 운전면허 신청서(한국 영사관에서 작성)

- 영사관 방문: 조지아주의 한국 영사관의 주소는 229 Peachtree St #2100, Atlanta이다. 한국 영사관을 방문하여 필요한 서류를 공증받아야 한다. 반드시 예약을 하고 방문해야 한다. 방문 예약은 https://overseas.mofa.go.kr/us-atlanta-ko/index.do에서 할 수 있다.

- 공증 절차: 영사관에 방문하면, 공증 담당 직원에게 서류를 제출하고 공증을 요청한다. 공증 비용은 현금으로만 지불할 수 있다. 만약 현금을 가지고 가지 않았다면 해당 건물 1층에 ATM이 있으니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공증받은 서류는 미국 내에서 신분과 거주지를 증명하는 중요한 서류로 사용된다.

 

  1.  

한국 영사관에세 공증받기 대신 한국에서 국제 운전면허증 발급받아서 오기

미국에 오기 전, 한국에서 국제 운전면허증을 발급받으면 초기 미국 생활에 많은 도움이 된다. 국제 운전면허증은 한국 운전면허증을 기반으로 발급되며, 미국에서 단기간 사용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조지아주에서는 한국 운전면허증과 조지아주 운전면허증을 서류 확인 후 간단한 시력 검사 후 교체해 준다. 이때 필요한 서류가 국제 운전면허증이다. 국제 운전면허증이 있으면 한국 영사관을 방문하지 않고 공증을 대체해 제출할 수 있다. 조지아주 아틀란타에 있는 한국 영사관에 가려면 예약하고 주차비 내고 공증 발급 비용도 내야 하니 한국에서 국제 운전면허증을 발급해 오면 일을 쉽게 처리할 수 있다. 한국에서 국제 면허증을 발급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다.

- 발급 절차: 준비물, 유효한 한국 운전면허증, 여권용 사진 1매, 여권, 국제 운전면허증 발급 신청서
- 발급 수수료 (현금 또는 카드 결제 가능)
- 발급 장소: 가까운 운전면허 시험장이나 경찰서를 방문하여 국제 운전면허증을 발급받을 수 있다.
- 발급 절차: 신청서를 작성하고 준비한 서류와 함께 제출한다. 서류 검토 후 국제 운전면허증을 즉시 발급받을 수 있다.

 

꼭 한국에서 국제운전면허증 발급 받아 미국 오기

J-1, J-2 비자 소지자가 조지아주에서 운전면허를 발급받기 위해서는 영사관에서 공증받은 서류가 필요하다. 하지만 한국에서 국제 운전면허증을 발급받아오면 이 과정을 간소화할 수 있다. 국제 운전면허증은 미국에서 단기간 운전할 수 있게 도와주며, 한국 운전면허증을 조지아주 운전면허증으로 교체하는 과정에서도 유용하다. 따라서 미국에 오기 전에 국제 운전면허증을 준비하는 것이 좋다. 이 글은 J-2 비자 소지자의 운전면허 발급과 한국에서 국제 운전면허증 발급 절차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며, 미국에서의 초기 생활을 보다 편리하게 만들어줄 것이다.

 

 

미국 조지아주 운전면허증 발급 및 교환 2024년

기존에 한국 운전면허증이 있는 J-1, J-2 비자 소지자의 조지아주 운전면허 교환당연하게도 미국 조지아주에서 생활하려면 운전면허증이 필수이다. 이 글에서는 J-1, J-2 비자 소지자가 조지아주

gogodadus.com

 

반응형